마인크래프트를 플레이하고 계시다면 필수 플러그인인 월드에딧 WorldEdit을 아실 거예요. 명령어를 활용해 블록을 빠르게 만들어 낼 수 있죠. 아무래도 건축 규모가 커지면 엄청나게 일이 늘어나게 되는데 월드에딧을 통해 비교적 간단하게 건축을 할 수 있어요.
월드에딧의 명령어는 대부분 '//' 를 명령어 앞에 붙여서 사용하면 돼요. 만약에 명령어가 copy라면 //copy 이런 식으로 입력해 주면 됩니다.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명령어 설명
//wand
월드에딧 사용에 가장 기본이 되는 도끼를 불러낼 수 있는 명령어입니다. 그 다음에 왼쪽 클릭으로 pos1을 설정, 오른쪽 클릭으로 pos2를 설정할 수 있어요.
//set
pos1, pos2를 설정했다면 //set 으로 지정한 pos1과 pos2의 범위를 블록코드로 채워줄 수 있어요. //set 코드명 이런 식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cut
블럭을 없애는 기능이에요. pos1, pos2를 설정하고 //cut을 하면 해당 범위 내의 블록이 모두 사라져요.
//copy
블럭을 복사하는 기능이에요. pos1과 pos2를 지정하고 //copy를 해주면 됩니다.
//paste
복사를 했으면 붙여 넣기도 해야겠죠? //paste를 해주면 블록이 생성되는데 //rotate 명령어를 통해 각도 조절이 가능해요.
//rotate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각도를 조절하는 명령어이에요. //rotate 각도 이렇게 입력하면 되는데 각도에는 90, 180, 270도만 가능합니다.
//stack
블럭을 쌓아주는 기능입니다. pos1, pos2를 설정하고 //stack 길이를 입력하면 바라보는 방향으로 블록이 생겨요. 위를 바라보면 위로 생기겠죠
//walls
벽을 만드는 명령어에요. pos1, pos2로 아래쪽에 하나, 위쪽 대각선에 하나 만들고 //walls를 쓰면 벽이 생성돼요. 딱 벽만 생성되고 지붕이나 바닥은 만들어지지 않죠.
//undo
컨트롤+z 와 같은 기능이에요. 블록을 잘못 설정했다면 //undo를 통해 바로 전으로 되돌릴 수 있어요.
//redo
컨트롤+y와 같은 기능이에요. 되돌린 걸 다시 앞으로 복구할 수 있어요. undo와 redo를 사용하실 때 주의할 점은 게임을 종료하면 기억하던 작업이 사라지니까 주의~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명령어 공식문서
주로 사용하는 명령어들을 정리해봤어요. 이외에도 명령어가 좀 더 있긴 합니다. 버전이 업데이트하면서 더 생기기도 하고요. 위 링크는 월드에딧 공식문서의 커맨드 부분이에요. 더 궁금한 게 있다면 참고해 보세요! (영문이지만 크롬 번역의 힘을 빌린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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