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게임/FIFA 시리즈

FIFA 2021, 피파21 손흥민과 한국 선수 능력치

by 로드맵 2020. 10. 7.

피파 2021이 출시되었습니다!

 

정식 출시일은 2020년 10월 9일이고 얼리억세스로는 현재 가능한 상태죠.

 

피파 유저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피파21 손흥민 능력치를 비롯해 한국 선수들 능력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손흥민

먼저 피파21의 손흥민입니다.

 

전작과 똑같이 오버롤이 87이네요. 자세히 살펴보면 조금씩 바뀌긴 했습니다만 최근 활약을 보면 더 줄만한데 말이죠.

 

참고로 오버롤 90이 넘는 공격수는 메시, 호날두, 레반도프스키, 데브라이너, 네이마르, 음바페, 살라, 마네가 있습니다.

 

올해 플레이를 봐선 금방 90도 넘을 것 같습니다.

 

 

 

황희찬

그 다음으로 오버롤이 높은 선수는 황희찬입니다.

 

피파20에는 이강인과 기성용이 오버롤 76으로 2등이었는데, 황희찬이 2등으로 바뀌었습니다.

 

황희찬은 피파20에서는 실버에 오버롤 71이였죠. 속도도 더 빨라지고 슈팅과 드리블이 더 좋아졌습니다.

 

속도만큼은 손흥민보다 높네요. 아마 분데스리가를 하시는 분들은 한국인이 아니더라도 많이 쓸 듯합니다.

 

 

 

김신욱

다음은 중국 상하이에서 뛰고 있는 김신욱입니다.

 

전작에서는 오버롤이 71이었는데 피파 21에서는 76을 받았습니다. 

 

힘과 밸런스, 헤딩 정확도가 눈에 띄네요.

 

 

 

이강인

대체적으로 해외파 선수들이 능력치가 올라갔지만 이강인은 실버가 되었네요. 아쉽네요.

 

오버롤도 76에서 74로 떨어졌습니다. 원래도 빠른 속도가 아니었는데 더 떨어졌습니다.

 

 

 

 

 

 

이재성

피파21에서는 오버롤이 1올라 74가 되었습니다.

 

속도와 드리블이 조금씩 상승했네요. 그리고 포지션이 CAM에서 CF가 되었네요.

 

(머리 스타일도 바뀌고...)

 

 

 

권창훈

권창훈은 드리블이 올라갔지만 속도가 떨어졌습니다.

 

오버롤도 1이 떨어졌네요.

 

 

 

김보경

K리그 선수 중에는 골키퍼인 조현우 선수가 제일 오버롤이 높고

 

필드 플레이어는 김보경이 제일 높습니다.

 

 

 

황의조

능력치 총합은 같지만 속도가 내려가고 슈팅과 패스가 올라갔습니다.

 

더 애매한 능력치가 되어버린 듯한...

 

 

 

이청용

이청용은 오버롤은 같지만 속도와 드리블이 조금 올라갔네요.

 

 

 

김민재

아쉽게 이적이 무산된 김민재입니다.

 

오버롤은 73이네요.

 

 

 

골키퍼

골키퍼들은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조현우가 75로 가장 높고 김진현이 73, 김승규가 72 순서입니다.

 

 

 

 

 

기대보다는 좀 아쉬운 선수도 많았네요.

 

(물론 위닝이나 FM에 비하면 더 좋겠지만...)

 

해당 능력치의 출처는 풋빈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