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른 게임/마블스냅

마블스냅 갤럭투스덱 카드 소개와 다양한 조합

by 로드맵 2023. 1. 29.

갤럭투스... 쿠와아앙~ 저도 예전부터 갖고 싶던 카드가 갤럭투스였는데요. 얼마 전에 토큰으로 구매했습니다. 앞으로 5풀, 4풀 카드들의 풀 다운이 있을 텐데 타노스와 갤럭투스는 제외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토큰을 모아서 구매했습니다. 해외 유저들의 덱 구성도 참고하고 저도 다양하게 구성을 시도해 봤는데요.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갤럭덱도 구성이 참 다양한 편이라 갤럭과 에너지를 수급할 수 있는 카드가 있다면 운영이 어느 정도 가능해집니다. 물론 갤럭덱에 딱 맞는 널 같은 카드가 있지만 갤럭투스와 널을 둘 다 갖고 계신 분들은 아무래도 적으실 테니 갤럭투스 덱에 어울리는 카드들을 소개해드리고 다양한 덱 구성도 소개해드릴게요.

 

 

갤럭덱 기본구성

 

갤럭투스

갤럭투스
갤럭투스

카드를 낸 지역에 자신의 카드가 없다면 다른 모든 구역을 파괴하는 갤럭투스입니다. 갤럭투스 덱이니까 필수카드겠죠? 5풀이라 얻기가 힘든 카드입니다. 토큰상점에 떠도 6000 토큰이 필요하니까요. 다만 타노스와 함께 풀 다운될 걱정은 없어서 토큰 여유가 된다면 (그리고 다른 갤럭에 쓸만한 카드가 있다면) 구매하는 것도 좋죠. 물론 다른 3풀 카드가 없는데 갤럭떳다고 존버하시면 안 됩니다...

 

 

데스

데스
데스

파괴된 카드 한 장 당 비용이 1씩 감소합니다. 다른 지역의 카드들이 파괴되기 때문에 마지막 턴에 적은 비용으로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갤럭투스를 안 쓰더라도 상대덱이 파괴덱이거나 라멘티스, 붕괴된 광산 등의 구역이 나오면 쉽게 코스트를 낮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샹치

데스
데스

9파워 이상의 상대 카드를 파괴하는 출현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보통 갤럭투스는 5 턴에 내기 때문에 6 턴에는 강력한 카드가 나오기 마련입니다. 그럴 때 샹치로 터트리기 좋습니다. 물론 나도 맞을 수 있다는 건 기억하고 있어야겠죠. 상대방도 샹치를 예상해서 9 파워가 넘지 않는 카드를 여러 장 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옥토퍼스와 함께 쓰이는 경우도 꽤 있는데 옥토퍼스로 고 파워 카드를 당겨서 터트리는 콤보가 있죠. (물론 기대만큼 잘 나오진 않지만...)

 

 

램프 카드

램프란 매직 더 게더링에서 유래된 단어입니다. 마블스냅에서는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사일록, 일렉트로, 웨이브가 속하죠. 갤럭투스가 6 코스트 카드라서 4~5 턴에 갤럭투스를 활용하려면 필수적으로 있어야 합니다. 보통 3장 다 넣진 않고 두 장 정도 넣는데 일렉트로, 웨이브가 가장 흔하게 들어갑니다.

 

다만 사일록과 일렉트로는 다른 덱에서도 많이 쓰이지만 웨이브는 거의 대부분 갤럭투스 덱이라서 상대가 3턴에 웨이브를 내면 대응하기가 좀 편해집니다. 그리고 4턴에 갤럭투스를 내면 5, 6턴을 상대가 대응할 수 있어서 웨이브가 있더라도 보통 4턴에 내서 5턴에 갤럭투스를 쓰는 게 일반적입니다.

 

 

고 파워 카드

 

널

파괴된 카드들의 파워 총합을 얻는 카드입니다. 갤럭널... 가끔 지역에서 널이 나오면 파괴덱정도 뺀다면 다른 덱들에게는 정말 쓸모없는 카드지만 갤럭투스에게는 딱 맞는 카드입니다. 갤럭투스가 다른 지역을 파괴하면 그 지역의 카드들도 파괴된 것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엄청난 파워를 얻을 수 있죠. 단지 널도 5풀 카드이기 때문에 얻기 힘들다는 점...

 

 

아메리카 차베스

아메리카 차베스
아메리카 차베스

6코스트치고 파워는 약하지만 마지막턴에 드로우가 되기 때문에 다른 카드들의 드로우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물론 마지막에 어느 정도 높은 파워를 낼 수 있게 만들기도 하죠. 갤럭투스가 6턴에 드로우되는 건 별 의미가 없기 때문에 갤럭덱에 딱 맞는 카드가 아닌가 싶습니다.

 

 

가모라

가모라
가모라

상대가 같은 턴에 같은 지역에 카드를 낼 경우 파워가 5 상승합니다. 갤럭을 낸 후 로켓라쿤과 함께 내면 총 16 파워를 뽑아낼 수 있게 됩니다. 혹은 데몬과 함께 내면 18 파워가 가능하죠.

 

 

 

드로우 & 선턴 관련 카드

갤럭투스덱은 에너지를 늘리는 것과 갤럭투스가 나오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드로우에 도움이 되는 조합을 쓰기도 합니다.

 

 

아담워록

아담워록
아담워록

다른 덱에서는 잘 쓰이지 않지만 카드 드로우를 한 장이라도 더 하기 위해 갤럭덱에서 쓰이기도 합니다. 초반에 파워가 센 카드들과 같이 쓰는 게 좋겠죠

 

 

옐로재킷

옐로재킷
옐로재킷

낸 구역에 다른 카드에게 파워를 1씩 깎습니다. (자신의 카드) 보통 웡으로 뻥튀기하거나 록조덱에서 쓰이지만 0코스트 인것을 활용해 아담워록과 함께 써서 카드를 한 장이라도 빨리 드로우하는 용도입니다. 널을 쓸 때 리더 대응용으로도 쓰입니다 (이 경우에는 주로 와스프를 더 쓰지만...)

 

 

에보니 모

에보니 모
에보니 모

많이 쓰이진 않지만 아담 워록에 힘을 실어줄 때 1코 7 파워의 강한 파워가 도움이 됩니다. 어차피 다른 지역은 다 파괴할 거니까 카드를 더 내지 않아도 별 상관없죠.

 

 

로켓라쿤

로켓라쿤
로켓라쿤

보통 아담워록을 내면 상대가 그 자리에 카드를 내는데 이럴 때 쓰이는 로켓 라쿤입니다. 같은 턴에 같은 지역에 카드를 낼 경우 파워가 +2 증가하죠. 갤럭투스가 나온 이후 6 턴에 로켓 라쿤과 가모라를 함께 내서 총 16 파워를 뽑아낼 수도 있습니다.

 

 

 

파괴카드

 

울버린

울버린
울버린

카드가 파괴돼도 임의의 구역에 다시 재배치 되는 카드입니다. 다른 구역에 내고 구역이 파괴되면 갤럭투스의 지역으로 옮겨오죠. 

 

 

세이버투스

세이버투스
세이버투스

역시 파괴되도 다시 살아나는 카드입니다. 울버린과 다르게 임의의 구역이 아닌 0 코스트 인 채로 손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후드

후드
후드

1 코스트 -2 파워의 카드지만 손에 1코스트 6 파워의 데몬을 추가시킵니다. 다른 지역을 파괴될 테니 상관없고 데몬을 6 턴에 5코스트 카드나 데스와 함께 사용하는 식으로 활용합니다.

 

 

 

방해 카드 &기타 카드

 

그린 고블린

그린 고블린
그린 고블린

3코스트 -3파워의 카드입니다. 상대방에게 날아가서 구역도 차지하고 파워도 깎죠. 선공 코스모가 아니거나 구역을 꽉 채우지 않는 이상 날아가게 됩니다. 우주 왕좌 같은 곳에 낸다면 한 구역을 꽁으로 먹을 수 있죠. 거기에 갤럭투스를 낸다면 게임이 끝날테고요.

 

 

홉고블린

홉고블린
홉고블린

5 코스트 -8파워의 카드입니다. 그린 고블린보다 더 큰 대미지를 주지만 아무래도 5 코스트인 게 부담스럽긴 합니다. 미리 드로우되고 데어데블까지 있다면 쓰기 좋지만요. 슈리와 함께 쓰이기도 합니다. 마이너스도 곱하기...!

 

 

스파이더맨

스파이더맨
스파이더맨

다음턴엔 상대가 카드를 못 내게 만듭니다. 만약 4 턴에 갤럭투스를 냈다면 5 턴에 스파이더맨을 던지고 6 턴에 고코스트나 샹치를 내는 대응을 선택할 수 있죠.

 

 

발키리

발키리
발키리

카드를 내는 구역의 모든 카드를 파워 3으로 맞춥니다. 후공일 때 유리한 카드입니다. 상대의 고파워 카드를 3으로 깎고 나는 데스를 내고...

 

 

클록

클록
클록

다음 턴에 해당 구역으로 카드를 옮길 수 있습니다. (상대도 옮길 수 있음) 갤럭투스의 경우 빈자리가 필요한데 지역 때문에 랩터나 다람쥐가 깔리면 제거하는 용도로 쓰입니다. 전 지역을 채워서 갤럭 아닌 척을 하다가 옮기는 경우도 있죠.

 

 

리더

리더
리더

고블린을 활용해 상대방의 파워를 깎아내서 갤럭투스를 낸 지역을 이기고 있다면 리더로 상대 카드를 복사해서 끝낼 수 있습니다. 보통 리더를 대처하는 방법이 있지만 갤럭투스의 경우 1 지역뿐이라 대처하기가 어렵습니다.

 

 

다양한 갤럭투스 덱 구성

 

갤럭널1
갤럭널1

갤럭널덱

옥토퍼스와 널이 들어간 갤럭널덱입니다. 사실 갤럭널이라고 해도 카드가 다 다르기 때문에 뭐가 정답이라고 말씀드리기 어려우니 직접 이것저것 넣어보면서 가장 자신에게 맞는 구성을 짜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갤럭널2
갤럭널2

갤럭널덱 2

욘두가 들어갔습니다. 욘두가 파괴한 카드도 널 파워에 영향을 주죠. 그리고 사일록, 웨이브, 일렉트로를 3장 다 넣어서 에드로우 때문에 지는 경우를 최소화시켰죠. 디스트로이어가 있어서 파워 싸움에 활용가능합니다.

 

 

아담워록
아담워록

아담워록덱

아담워록과 옐로재킷을 넣어서 카드 드로우에 힘을 쓰는 방식입니다. 데어데블이 있어서 5턴에 홉고블린이나 갤럭투스를 내기도 좋죠.

 

 

해즈맷
해즈맷

해즈맷덱

해즈맷을 활용한 덱입니다. 사실 갤럭투스 덱이라기보다 해즈맷덱에 가깝죠. 해즈맷으로 상대방 파워를 깎은 후 갤럭투스로 마무리하는 방식인데... 사실 해즈맷이 통했다면 이미 갤럭이 필요 없어졌겠지만 루크 케이지가 안 나왔을 때 활용이 가능하죠

 

 

발키리
발키리

발키리덱

발키리를 포함시킨 갤럭덱입니다. 아담워록으로 드로우도 당기고 마지막에 마지막에 발키리를 내서 파워를 깎고 데스를 내는 방식입니다.

 

 

데데프로페서
데데, 프로페서

데어데블, 프로페서 덱

데어데블과 프로페서가 들어가서 5턴에 프로페서로 지역을 잠그거나 가모라로 파워를 뻥튀기 혹은 갤럭, 스파이더맨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클록
클록

클록덱

클록과 아이언피스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클록으로 카드를 옮기거나 옥토퍼스로 당긴 뒤 아이언피스트로 도망가는 방법도 쓸 수 있죠. 부서진 다리라던가... 샹치로 마무리

 

 

방해
방해

방해덱

상대방을 짜증 나게 하는데 초점을 맞춘 덱입니다. 아이스맨, 블랙위도우, 고블린으로 최대한 신경을 긁어주다가 적당한 지역이 나오면 갤럭투스 안 나오면 탈주...

 

 

 

운영 & 마무리

운영 방식은 다른 카드들로 상대를 방해하며 갤럭각을 보다가 갤럭투스를 내서 이길 것 같다면 스냅을 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갤럭덱의 경우 뻔히 보이는 경우가 다수라 티어가 오를수록 스냅치면 바로 나가버립니다. 4큐브, 8큐브를 노리기보다 1큐브에 탈주, 2큐브 승을 노리시는 게 점수 올리는 데는 더 도움이 될 겁니다!

 

보통 갤럭투스덱에서 갤럭널이 가장 강한 조합으로 손뽑히지만 널이 없거나 다른 카드들의 경우 개인 취향이 많이 들어갑니다. 정답은 없으니 직접 이것저것 넣어서 사용해 보시고 가장 잘 맞는 조합을 찾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댓글